몰타의 관문
게임 평들이 스플랜더랑 비슷하다고 해서 구매를 많이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한번해보고는 그렇게 비슷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이 게임의 장점으로는 가격도 저렴하고 부피가 작아서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점으로는 바닥에 놓는 종이 관문 패드가 허접한 느낌이고, 프로텍터를 씌웠을때 박스 안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AMIGO 게임들이 동일)
게임 규칙은 간단하나, 활성화하는 방법과 특수 능력 사용이 룰을 한번 읽고 이미지만으로 기억하기에는 이해하기 좀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만, 룰북을 옆에 두고/동영상들을 검색해본다면 어렵지 않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직 안해본 분들이 있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간단 게임 규칙
자신의 턴
3개의 동작(액션)을 함할 수 있는 동작들(중복해서 할 수 있음)
1. 진주(구슬) 카드 1장 획득(안펼친 더미에서 가져오는 것 가능)
단, 턴이 마칠때 최대 5장만 가지고 있을 수 있음. 더 많은 카드는 반납(특수 능력 카드가 있다면 갯수 증가 가능)
2. 바닥에 있는 진주(구슬) 카드 모두 교체
3. 캐릭터 카드 1장 관문에 배치(안펼친 더미에서 가져오는 것 가능, 관문이 가득차면 버리고 가져오는것 가능 => 응용 규칙에서는 불가능)
4. 관문에 있는 캐릭터 카드 1장 활성화
위 1,2,3,4 외 카드 특수 능력에 의한 동작은 액션 수에 들어가지 않음
활성화 방법
캐릭터 카드 상단에 활성화 방법 표기됨(획득 전에는 카드 활성화 방법이 보이도록 놓는다)파란색 카드 중 숫자를 변환하는 카드(다이아몬드능력 포함)는 진주 카드에만 영향을 미침
파란색 카드 중 진주 카드 숫자를 대체할 수 있는 능력 있음(사용시 버리지(반납 하지) 않음)
활성화한 후에는 점수가 위로 오도록 놓는다
특수 능력들 : 활성화된 카드만 능력을 발휘함
파란 능력 : 영구적으로 영향을 미치나 턴의 사용 시점은 중간에 표시된 달 모양을 보고 턴앞, 턴 가운데, 턴 마지막에 사용을 결정한다.(카드 점수가 위쪽으로 오는 방향 능력 발휘 시점 표시됨)빨간 능력 : 1회만 사용이 가능한 능력이다.
능력 사용시 자신의 액션을 소모 하지 않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