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8일 토요일

노트북 거치대(스탠드), 디알고 DRGO-NTSO4FAN

디알고 DRGO-NTSO4FAN

이번에 게이밍 노트북을 교체하면서 책상위의 노트북을 놓을 자리가 부족해져서 노트북 거치대를 알아 보았습니다.

책상이 특이해서 2단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단위에 모니터를 놓으라고 만들어 있고 아래쪽에는 키보드나 마우스를 숨기도록 되어 있는 책상입니다.

일룸(브랜드라)책상을 검색해도 지금은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저 2단 위에 노트북을 올리기 위해서는 저기 면적이 15cm 밖에 안되어서 노트북을 세우는 형태의 거치대가 필요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발견한건데 아무도 아래판 크기 정보가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윗판이 22cm 라는 정보만 있지, 블로그라던가 제품 사양을 봐도 못찾았습니다. 

눈대중으로 대략 18cm 보다는 작을 듯해서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짜짠~~ 설치하고 2cm 정도 앞으로 튀어나오는데 아래쪽에 고무가 있고 튼튼해서 구조적으로는 떨어질 염려는 없어보입니다.

하단 판의 크기는 17cm 입니다. 구매하실분은 참고하세요.



앞쪽에 노트북이 안내려 오게 하는 부분의 높이(파란색으로 표기)가 1.5cm 정도 됩니다. 구매하기 전에 무거운 노트북을 높이 세우면 내려오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고무 재질 형태의 바닥과 같이 있어서 밀려서 쉽게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사실 구매전 약간 불안하긴 했었는데... 조금만 더 높여서 제작했더라면 좋았을것 같습니다.



게이밍 노트북 거친한 모습입니다.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평에 팬소음이 시끄럽다고 하는 부분도 있는데 팬소음은 좀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게이밍 노트북 팬소음이 더 심해서 사실 그부분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데... 조용한 노트북을 가지고 계신다면 분명히 문제가 될 만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조용한 노트북의 경우 쿨러가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특징

- 알루미늄 소재에 마감 좋음

- 다소 시끄러운 팬소음

- 하단부 공간 활용 가능

- 생각보다 튼튼함

- 흘러내리는 부분 막는 지지대 크기 작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