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정복기 : https://rviewofl.blogspot.com/2021/12/2_10.html
악몽 정복기 : https://rviewofl.blogspot.com/2021/12/2_12.html
드디어 지옥입니다. 지옥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악몽에서는 주로 냉기 위주로 올렸기 때문에 화염쪽이 많이 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레벨업을 해서 화염쪽을 올려줍니다. 기본 전략은 운석 낙하 또는 화염구+얼음 보주(오브)위주로 진행하였습니다.
운석 낙하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적을 맞추기가 어렵지만 데미지가 큽니다. 따라서 용병이 싸울때 운석 낙하를 하도록 합니다. 지옥은 내성몹들이 많아서 진행하기 힘들지만 액트1에서 가능하면 70레벨 초반까지 올렸습니다.
용병의 방어구는 흐리기 시전이 가능한 배신을 제작하였습니다. 크립틱 액스로 통찰도 새로 만들었고 뚜껑은 피흡이 가능한 탈 라샤의 호라드림 관모를 착용하였습니다.
영혼 : https://rviewofl.blogspot.com/2021/12/2_5.html
통찰 : https://rviewofl.blogspot.com/2021/12/2_74.html
여기저기 찾아보면 시전 속도를 105정도를 맞추고 진행하면 좋긴하나 가난한 입장에서는 하나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조금씩 진행한다고 생각하고 지옥을 정복하였습니다.
ACT1
얼음 보주 위주로 진행하다가 냉기 내성몬스터는 화염구 운석 낙하를 시전합니다.
안다리엘
이동하면서 얼음 보주만 날려주면 하나도 안 어렵지만, 용병을 살리는것이 중요합니다. 안다리엘의 독은 용병에게 치명적이므로 위험한 순간에는 순간이동으로 빼주도록 합니다.
안다리엘을 잡더라도 70초 중반까지는 ACT1에서 충분히 레벨업을 하고 ACT를 진행하였습니다. 텔레포트도 있기 때문에 백작(카운테스)잡으러 여러번 진행했으며 백작이 화염과 냉기에 내성이 있기 때문에 용병을 잡도록 도와줍니다.
ACT2
두리엘
용병에 활력을 충분히 먹이면서 초반 전자기장을 몇방 먹인뒤 운석낙하를 몇방 떨어뜨리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ACT3
메피스토
지형을 이용하는건 동일합니다. 그런데 메피스토 이전에 히드라를 사용하는 대의회 몬스터가 까다롭습니다. 한마리씩 유인해서 처치하도록 합니다.
ACT4
디아블로
이번에도 용병이 먼저 죽긴했으나 용병이 없어도 멀리서 얼음 보주 날리면서 도망 다니면 됩니다.
ACT5
바바 삼형제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내성 구성이 화속성+냉기속성 내성이고, 화내성, 냉기내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두번만에 성공했는데 용병이 죽으면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왜냐하면 화속성+냉기속성 내성의 경우 용병외에는 잡을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화내성부터 잡았습니다. 이건 얼음 보주를 날려주면서 텔레포트를 합니다. 이것을 반복합니다. 한마리를 잡으면 이번에는 운석 낙하를 한번 하고 텔레 포트를 한번 합니다. 텔레포트를 하는 이유는 용병이 붙어서 싸우다가 죽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마지막 한마리가 남으면 용병에게 물약을 계속 주면서 싸우도록 합니다.
바바 삼형제를 잡고나서 바알을 잡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열심히 ACT1 피트(구덩이)와 백작(카운테스)을 잡으면서 레벨업을 진행해서 83을 만들었습니다.
바알
83렙에에 바알을 잡았습니다.
바알잡으러 갈때 앞에 앞에 있는 몬스터들은 뒤쪽으로 최대한 빠져서 각개 격파 하면서 진행했습니다. 바알은 바닥에 올라오는 촉수가 냉기내성이 있어서 적절히 화염구 운석낙하 얼음보주를 섞어가며 공격하도록 합니다. 잡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긴 하지만 어려운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스탯
아래는 바알 잡고 난뒤 최종 스탯입니다.
힘에 156(모너크 방패를 들어야 하는 힘) 나머지 활력입니다.
스킬
스킬은 화염구+운석낙하+얼음 보주(오브)+냉기 숙련 이 되겠습니다.
화염구와 운석낙하는 서로가 시너지가 있어서 같이 올리면 좋습니다. 얼음 보주는 얼음살시너지가 있긴 하지만 오르는 %가 낮습니다 그래서 화염과 적절히 나누어서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용병
용병 방어력은 방어오라를 켜고 1800정도 됩니다. 실제는 500정도인데 배신이라 흐리기 스킬이 발동되면 4000이 넘어갑니다. 그런데 이게 간혹 발동이 된것 처럼 흐려져 있는데도 방어력이 떨어지거나 저항이 떨어지는 이상한 증상이 나오기도 합니다.
총평
액트1은 텔레포트로 정말 편하게 앵벌이 가능하였으나 지옥은 정말로 조심 조심 다녔습니다. 무공을 만들어 체라소서를 만들면 좋겠지만 무공의 룬이 쉽게 떨어지는게 아니라 아직 해야할게 많다는 느낌이 듭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